Home >>  모발/두피의학 >  병원 모발관리
병원에서 모발관리를 하는 것은 다른 모발센터보다 훨씬 더 이로운 점이 많습니다. 우선 약을 같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머리나 지루성 피부염 등의 질환은 관리로만은 효과적인 치료결과를 얻을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임상적으로 입증된 약과 관리를 병행했을 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확한 진단으로 제품이나 관리의 남용을 막을 수 있습니다. 두피와 머리카락의 질환은 보통 사람의 생각보다 매우 복잡하여 그 원인이 수백가지에 이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질환을 정확히 진단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전문의만이 치료와 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모발관리는 각 코스별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지만 크게 과정을 나누면 다음과 같습니다.
 
  세정과정
세정과정은 약산성 샴푸나 약용 샴푸를 사용하여 머리를 감는 과정이며, 스칼프 펀치(scalp punch)라는 기계를 이용하여 두피의 각질과 모공내 노폐물 등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과정을 포함합니다.
  두피자극과 두피 연화과정
두피 자극과 두피 연화 과정은 고주파와 두피 지압을 사용해 두피를 자극하는 것으로, 이 과정은 혈류를 돕고 두피의 케라틴을 연화시켜 앞으로 투여될 약의 흡수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것입니다.
  약 투여 과정
약투여 과정은 각 질환에 맞는 공인된 약을 투여하는 과정으로 효과를 나타내는 데 가장 중요한 과정입니다.
  진정 작용
진정작용은 모발 레이저나 고주파 마사지를 이용하여 염증을 가라앉히고, 상처회복을 촉진시키며 모발 성장을 돕는 과정입니다.
  종합적인 마무리 과정
마지막으로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머리카락도 영양을 공급하여 튼튼한 머리카락을 만들어내는 마무리 과정을 거쳐 모발관리를 마칩니다. 관리시스템은 병원마다 많은 차이가 있지만, 본인의 사정에 맞추어 보통 주 1-2회 간격으로 3개월쯤 집중적인 관리를 받고 이후에 관리 스케쥴을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