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서 모발관리를 하는 것은 다른 모발센터보다 훨씬 더 이로운 점이 많습니다. 우선 약을 같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머리나 지루성 피부염 등의 질환은 관리로만은 효과적인 치료결과를 얻을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임상적으로 입증된 약과 관리를 병행했을 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확한 진단으로 제품이나 관리의 남용을 막을 수 있습니다.
모발관리는 크게 두피관리와 건강한 머리카락을 만드는 방법, 그리고 탈모방지를 위한 관리로 나눌 수 있습니다. 모발관리중 효과적인 관리는 두피 관리와 머리카락 관리로, 관리만으로도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두피관리는
1) 두피의 각종 더러움과 비듬을 제거한다
2) 혈액 순환을 원활히 하여 두피의 생리기능을 높여준다
3) 지루성 피부염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두피는 정상두피, 건성 두피, 지성두피, 비듬성 두피, 예민성 두피, 탈모성 두피, 복합성 두피로 나누어지며, 두피의 상태에 따른 두피 관리는 비듬이나 가려움증 뿐만 아니라 두피습진도 빨리 호전시킬수 있습니다.
전문센터에서는 두피 클렌징, 두피 스케일링, 두피마사지를 통해서 두피가 청결해지고, 모공 주위 및 모공속에 막힌 노폐물과 적체된 각질을 제거하여 두피 표면을 부드럽게 만들고, 약이나 제품의 흡수력을 높여주어 탈모치료의 효과를 높일수 있습니다. 또한 자극을 주어 혈액순환과 림프액의 순환을 돕고 두피의 생리기능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손상된 머리카락 관리는 클리핑, 트리트먼트, 팩과 마스크를 통해서 모발 큐티클간격이 벌어지거나 일부가 떨어져나가 있고 심한 경우 큐티클이 대부분 녹아 떨어져 모피질까지 노출되어 있는 손상된 모발을 윤기있는 모발로 회복시키는 과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발관리를 통해서 세정과정-->두피자극과 두피연과과정-->약투여과정-->진정작용-->마무리과정을 거치게되면 두피와 머리카락에 영양을 공급하고 튼튼한 머리카락을 만들어내는 두피관리를 마치게 됩니다.
최근에는 분자생물학적 기술의 급격한 발달과 함께, 대량의 유전자 분석이나 유전자칩과 같은 강력한 분자생물학적인 기술이용이 보편화되고 있어, 이들 기술을 이용한 탈모의 치료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